자녀무상 동반유학

자녀무상 동반유학 > 정착 서비스

정착 서비스

Dream High? Then, Aim High!!
정착 서비스

캐나다 정착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현지 사정에 정통한 전문 인력이 일정 기간 동안 행정적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가족들이 함께 오시는 경우 하우스 또는 콘도를 렌트하시는 것이 일반적이며, 추가적으로 차량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 외 면허증 교환, 계좌개설, 각종 보험가입 등 행정적인 업무처리 절차가 필요합니다. 애임하이교육의 정착서비스는 다년간의 현지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된 캐나다 생활을 시작하시도록 최선의 도움을 제공합니다.

캐나다 유학 계획 일정

가족이 함께 캐나다로 이주하는 계획은 즉흥적인 결정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짧게는 6개월 길면 1~2년 이상 정착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착서비스는 모든 계획의 마지막 단계 약 2개월 전부터 시작되는 이주 계획의 마침표입니다.

그러나 주택 렌트나 항공권 구매 등 입국일을 결정하는 중요한 결정을 위해서는 사전 행정처리 절차가 모두 완료되어야 합니다.

특히 학생비자 주신청자의 승인이 완료된 후 렌트 계약 등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착 서비스 업무 영역

정착 서비스는 고객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사전에 안내서 및 계약서상 명시된 업무범위 내의 행정처리를 대행하는 용역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모든 정착 과정에 포함되는 서비스의 내용이 구체화되어 있고, 고객과 협의하여 도착일로부터 순차적으로 처리해야 할 개별 스케줄을 알려드립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필요한 공통 서비스인 기본 서비스 영역과 케이스에 따라 추가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선택 서비스로 제시하여 드립니다.

입학 수속과 비자 업무
국내 행정수속 대학, 교육청 연락 입학수속 대행
짐 꾸리기 및 캐나다 생활 오리엔테이션
주신청자 학생비자 안내
동반가족 Visitor Record 안내
기본 정착 서비스
기본 서비스 교육 정보 제공 영사관 동행 (운전경력증명서 영사확인)
생활 정보 제공 교통운전면허국 동행, 현지 운전면허 교환
주거지 매물 정보 제공 자동차 구매 동행, 보험 가입 안내
주거지 선정, 계약 협력 대행 서비스 자녀학교 교육청 등록 서비스
주거지 선정 후 각종 유틸리티 신청 대행 은행 계좌 개설 동행 서비스
주거지 선정 후 세입자 보험 가입 안내 체류 기간 중 전화, 문자 문의 사항 답변
선택 정착 서비스
선택 서비스 이삿짐 통관 동행 추가 비자 업무 비자 연장 신청
도착 전 가구 세팅 워크 퍼밋 신청
인근 편의시설 쇼핑 안내 동행 비자 변경 신청
휴대폰 개통 동행

캐나다 주거 형태 및 계약 안내

캐나다 주택의 형태

캐나다의 주거형태는 도시 중심부를 제외하면 대부분 단독 주택 (Single House)의 형태가 많습니다. 인구밀도가 낮고 문화적으로 가족 간의 독립적인 사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아파트 생활을 벗어나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등 조금 더 전원생활을 원하시는 경우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 형태도 선택이 가능하며, 한국과 유사한 아파트 생활을 원하시는 경우 인구 밀집 지역 시내 중심가의 아파트를 구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거 형태는 가족 수, 선호하는 주거형태, 예산 등에 따라 선택합니다.

형태 콘도 (condo) 타운하우스 (Townhouse) 단독 주택 (Single House)
예시 콘도 타운하우스 단독주택
비용 $ 1,300 ~ $ 2,000 $ 1,600 ~ $ 2,500 $ 1,800 ~ $ 3,000
장점 집 관리가 용이
Utility비 일부 포함
출입 Security 있음
집 관리가 용이
단독 세탁, 건조기
층간 소음 걱정 적음
가장 넓은 주거 면적
층간 소음 우려 없음
단독 마당 공간 활용 가능
단점 저렴한 콘도는 공유 세탁실
층간 소음 취약
타 주거형태 대비 공간 협소
콘도보다 비용 증가
이웃간 소음 우려
Utility 비용이 대부분 불포함
집 관리에 노력필요

렌트계약

주거지의 선정은 유학을 진행함에 있어서 자녀들의 학교문제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결정입니다.

  • 집 키
  • 집 키
  • 학군을 고려한
    지역 선정

    교육청에서 주거지역에 따라 배정되는(School placement Boundary) 학교가 정해져 있습니다.
    아울러, 자녀무상의 경우 부모님이 등 하교 하시게 될 학교까지의 거리, 자녀의 등하교 거리도 함께 고려의 대상이 됩니다.

  • 매물 후보군
    추천(4~5개)

    캐나다 현지 지사와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원하시는 학군에 해당하는 렌트 매물 후보군을 추천 드립니다. 후보군 선정 시에는 고객이 원하시는 예산, 주거 형태 또한 함께 고려하여 4~5개 중 선택하시도록 안내 드립니다.

  • 렌트 매물 확정
    조건확인

    숙소를 결정하실 때에는 렌트비 납부방법, 유닛 내 시설물, 유틸리티 포함/불포함 내역 등을 부동산 중개인과 확인하셔서 결정을 하시면 됩니다.

  • 렌트 Offer 및
    계약 체결

    렌트계약은 집주인에게 Offer Letter를 보내고, 집주인이 Accept하면 Deposit을 납부함과 동시에 계약이 체결됩니다. 보통 Year to Year의 개념으로 1년 단위의 계약이 일반적입니다. 한국과 달리 큰 금액의 보증금은 없으며, 일반적으로 한 달치 렌트비 금액을 보증금으로 납부하고, 계약이 종료될 때 돌려받게 됩니다. 계약서는 주정부에서 제공하는 표준임대차계약서 (Tenancy Agreement)를 작성합니다.

Utilities / 인터넷 개통

인터넷개통

Utilities는 일반적으로 전기(Hydro) / 가스비(Gas) / 난방 (Heating) / 수도(Water) 비용으로 구분됩니다.

숙소에 따라 별도로 Gas를 쓰지 않고 전기로만 난방을 하기 때문에 Gas가 필요 없는 숙소도 있습니다. 난방비 또한 별도로 청구되지 않고, 전기나 가스로 개별난방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 별도의 난방비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전기요금, 또는 가스요금으로 나오는 숙소도 있습니다. 상수도 비용은 대부분 렌트비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은 일반적으로 TV와 인터넷이 Bundle 상품으로 묶여 있는 상품들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과 달리 행정처리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특히 Internet 개통의 경우 렌트 계약을 완료하신 후 빠른 시일 내에 인터넷 상품을 예약하시고 설치기사 방문날짜를 예약해 두셔야 합니다.